ZIPDECO

Home>스토리

스토리

집안의 중심,우리집만의 특별한 거실인테리어5



우리 집의 중심, 우리 집만의 특별한 거실 연출하기!


거실은 집 안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공간이면서 가족 구성원이 함께 사용하는 공용공간인 만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꾸미는 것이 좋습니다. 한 공간에 모여 서로의 이야기를 주고받는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함께 머무를 수 있는 공간으로 연출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거실을 연출하고 싶으신가요~?


영화관과 홈라이브러리 등 우리 집만의 스타일로 꾸며 참고하기 좋은 거실인테리어 사례를 소개합니다~




01. 집 안의 작은 영화관, 스크린 빔으로 이색적인 거실 완성!



월플렉스로 물건들을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지만 다소 평범해 보이는 이 거실의 색다른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 거실은 스크린 빔을 설치하여 우리 가족만의 영화관을 만들어주었는데요. 문화생활을 중요시 여기는 요즘, 영화관에 갈 필요없이 넓은 스크린을 통해 영상을 보며 집에서 휴식을 알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02. 우리 가족 독서의 날! 홈라이브러리가 있는 거실



한쪽 벽을 가득 채운 책들이 보이시나요? 아이들에게 TV 시청보다는 책을 읽는 공간을 만들어주고 싶은 부모님들이 많으실 텐데요. TV 대신 책장을 배치하여 홈라이브러리를 연출하시는 건 어떠신가요?



거실 가운데에는 책을 읽을 수 있는 벤치테이블을 배치하여 북카페를 연출하였습니다. 나뭇결이 돋보이는 인테리어로 내추럴한 거실 서재를 완성하였습니다.



싱그러움을 더해주는 플랜테리어로 공간을 꾸며주었으며 발코니에 테이블을 놓아 조용히 차 한 잔과 함께 독서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일반 책장이 아닌 지그재그 형식의 개성 있는 책장을 배치하여 우리 집만의 특별한 홈라이브러리를 만들어주었습니다.



책 뿐 만 아니라 인테리어 소품을 전시할 수 있어 인테리어 효과를 톡톡히 줄 수 있습니다.




03. 거실과 주방, 프라이빗한 알파룸이 함께하는 공간




모서리가 부드럽게 라운드 진 우물천장에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분위기 있는 거실을 연출하였습니다. 거실과 주방, 알파룸이 한 공간에 어우러져 온 가족이 모일 수 있는 우리 가족만의 공간을 완성하였습니다.



거실 한쪽에는 특별함을 더해주는 알파룸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투명한 유리문으로 내부가 훤히 보이면서 개인의 시간을 보내기 좋은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만들주었으며 스트라이프 패턴의 벽면에 아치형으로 이루어져 특별함을 더해주었습니다.




04. 거실과 다이닝룸이 함께하는 아늑한 공간



따스한 햇살과 잘 어울리는 화이트 앤 우드 컨셉으로 꾸며준 거실입니다. 이 거실의 특별한 점은 소파 뒤 쪽에 바로 다이닝룸이 있다는 점인데요. 우드 파티션과 하부에 템바보드를 사용하여 공간을 분리해주었습니다.



이렇게 파티션을 설치하여 공간을 분리해주었으며 온 가족이 한 공간에 모여 이야기를 듣고 이야기를 나누며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해주었습니다.




때로는 여유로운 차 한 잔을 할 수 있는 아늑한 홈카페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05. LDK 구조로 가족 모두가 한 공간에서 함께 하는 화목한 집



거실과 주방, 다이닝룸이 한눈에 보이는 LDK구조는 어떠신가요~? 경계 없이 공용 공간을 이어 시원한 개방감을 주면서 가족 모두가 한 공간에 모여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LDK(Living-Dining-Kitchen): 거실과 다이닝룸, 주방이 하나의 공간으로 구성된 구조



분리 없이 인테리어를 해야 하기 때문에 어려운 점이 있지만 소파 뒤쪽에 다이닝룸을 배치하여 사용 공간의 영역은 어느 정도 나눠주었습니다. 한 공간에 모여 시간을 보낼 수 있지만 때로는 각자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개인이 중요시되는 요즘이지만 서로가 이야기를 나누고 공간을 공유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면형으로 배치한 조리대는 탁 트인 넓은 시야는 물론 음식을 준비하는 동안 가족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글: 집데코

사진: 라인건축, 퍼스트애비뉴, 아르떼인테리어, 장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