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PDECO

Home>스토리

스토리

복층과 테라스로 꿈의 집 완성한 48평 집



복층과 테라스로 꿈의 집 완성!


일상의 소중함이 간절한 요즘 홈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더욱 많아지고 있습니다. 집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해 다목적 공간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집은 복층 구조의 아파트로 복층과 테라스까지 갖춘 집입니다. 깨끗한 화이트톤 공간에 짙은 마루로 무게감을 주었고 각 공간마다 쓰임이 분명해 구경하는 맛이 있는 48평 아파트를 소개합니다.




HOUSE INFO


위치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면적 160.54m2(47PY)

주요공사내역 현관 현관중문, 현관 개구부, 9mm몰딩, 펫도어, 주방가구, 테라스 텃밭조성, 붙박이장 제작, 발코니 확장 등 전체공사





▲3D이미지




아치로 모던앤티크한 분위기를 낸 현관




화이트톤 공간에 테라조타일로 포인트를 준 현관 전실입니다. 현관장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마감하여 모던한 느낌을 줍니다.




현관으로 들어가는 입구는 아치개구부로 제작해 앤티크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양개형 중문 역시 몰딩과 골드로 앤티크한 느낌을 살렸습니다.



복도 끝에는 붙박이장이 있어 잡동사니를 수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복층 구조로 넓고 쾌적한 모던스타일의 거실



넓어보이는 화이트톤 공간에 짙은 컬러의 마루로 모던하면서도 가볍지 않은 느낌은 준 거실입니다.



복층 구조로 천장이 높아 샹들리에 조명을 매치하였고 확장한 발코니는 힐링 공간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계단 난간이 있는 벽은 TV와 선반만 두어 깔끔하게 완성했습니다.



거실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천장이 높아 보다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고 주방까지 개방되어있어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문선은 9mm로 제작하여 보다 슬림하고 깔끔해보이도록 연출했습니다.




대면형 구조로 완성한 모던스타일의 주방



다이닝 공간과 마주하는 대면형 구조로 완성한 화이트톤 주방입니다.




상하부장을 모두 제작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한 주방은 ㄷ 자구조로 공간의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안쪽에는 낮은 수납장을 배치해 부족한 수납공간을 채웠습니다.




감각적인 파티션을 공간을 구분해준 침실




침실공간은 침대 옆에 파티션을 세워 공간을 구분해주어 호텔 같은 분위기를 냈습니다.



전체적인 공간은 화이트톤 벽지와 차분한 그린톤 벽지를 믹스하여 고급스럽게 연출했습니다.



침대 맞은편은 붙박이장을 제작해 수납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욕실과 파우더룸으로 가는 입구는 아치개구부로 제작하여 로맨틱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욕실 문에는 펫도어를 설치하여 반려견을 배려한 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매입등과 수납장, 골드프레임의 거울로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파우더룸을 완성했습니다.




여러 목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아이방




침실과 같은 파티션으로 공간을 구분해준 아이방입니다. 침대는 창가에 두어 햇살을 마주할 수 있게 했습니다.



침대 맞은편에는 선반을 제작해 아이의 장난감을 디스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안쪽은 아이가 공부를 할 수 있는 공부방으로 꾸몄습니다. 벽에는 책장을 두어 수납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짙은 컬러의 마루 마감으로 전체적으로 차분하고 무게감있는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키덜트를 위한 공간으로 완성함 멀티룸




아이방에서 들어갈 수 있는 멀티룸에는 의뢰인의 취향을 반영한 멀티룸이 조성되어있는데요. 한쪽은 홈짐으로 꾸몄고 벽에는 선반을 두어 피규어 등을 전시해 나만의 공간이 되었습니다.



발코니 쪽에는 평상을 제작해 휴식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린과 골드의 조합이 멋스러운 욕실



대리석타일과 그린 타일을 믹스하여 모던앤티크 스타일의 욕실을 완성했습니다.



거울과 수전 등은 골드로 포인트를 주었고 샤워부스를 제작해 공간을 구분해주었습니다.



화이트와 그레이 타일로 차분하고 심플한 분위기를 연출한 욕실입니다. 안쪽으로 샤워부스를 제작해 공간을 구분해주었습니다.



은은한 간접조명과 밝은 그레이톤 문이 멋스럽네요! 문에는 펫도어가 설치되어있어 반려동물이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도록 했습니다.




복층공간으로 올라가는 계단



TV벽 뒤로는 복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안전하게 마감한 난간으로 불편함없이 통행이 가능합니다.



복층에서 바라본 거실 모습입니다.




취미공간으로 꾸민 복층공간




복층은 다양한 취미활동을 할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누워서 TV나 영화를 볼 수도 있고 피아노를 칠 수도 있는 나만의 아지트 같은 공간입니다.



안쪽으로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독서를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집에서 즐기는 야외체험학습! 캠핑과 텃밭체험이 가능한 테라스




집에서도 언제든지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는 테라스공간입니다. 공간이 넓어 작은 텐트를 쳐도 되고 캠핑의자만 두고 힐링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한쪽에는 텃밭을 조성해 아이들과 함께 자연체험학습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글 : 집데코

인테리어/사진 : (주)디엔디아이디